
양궁카페, 뭐하는 곳이죠?
누구나 쉽게 양궁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과 카페가 함께 있는 곳이에요. 이색 데이트 혹은 친구들과 내기를 하기에도 좋고, 회원권을 끊어 정기적으로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전문가에게 레슨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예가체프, 수프리모 원두를 쓰기 때문에 커피 맛도 나쁘지 않은 편이에요. 추위에 약한 존재 이사장과 모찌모찌는 실내 액티비티를 찾아 수원까지 떠났다고 합니다.

양궁카페는 어디에?
카페형식으로 운영하는 곳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위치한 Archery Cafe 한 곳 뿐. 지도 어플에는 ‘파이빅스’라고 검색해야 정확한 위치가 나옵니다. (놀잉은 파이빅스에 단 1의 후원도 받지 않았다능..) 운영시간은 11:00부터 22:00까지라고 하네요.
저 멀리 앞서가는 커플을 바라보며 씁쓸하게 걷는 체험대장 모찌의 뒷모습입니다. 이젠 놀잉의 트레이드 마크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가격대는 어느 정도인가요?
1) 카페에서 음료 구매 시, 3발을 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2) 체험가격은 10발에 1만원, 2세트에 1만5천원이지만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면 약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시간당 이용은 30분에 1만원, 1시간에 1만5천원. 10발만 체험하기에는 아쉬운 감도 있고, 시간당 체험이 좀 더 경제적이에요. (보통 30분에 4-50발은 쏜다고 하네요.)

양궁 체험 과정은 이러하다
1)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팔 보호대를 차고 양궁장으로 입장합니다.
2) 서 있는 자세, 화살을 위치하는 방법, 활 시위를 당기는 방법, 조준하는 방법 등에 대한 짧은 교육을 마친 뒤 자유롭게 활 쏘기 시작!
3) 선수용 활 보다는 세기가 약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언제든 사고가날 수 있으니, 안전수칙은 꼭 지키도록 합니다.
4) 직원분 모두가 선수출신이기 때문에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신답니다 :)


친절하게 가르쳐주시는 강사님
아이들도 할 수 있다?
양궁 체험은 10살 이상부터 가능해요. 양궁은 집중력 향상에 좋은 스포츠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아이들을 데리고 가족단위로 오는 분들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과녁까지의 거리는?
쏘는 곳에서 과녁까지 7m. 4명까지 동시에 쏠 수 있습니다. 어린이는 신체조건에 따라 더 가까운 거리에서 쏠 수 있구요. 참고로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쏘는 거리는 70m라고 하네요. ㅎㅎ

양궁의 운동 효과
칼로리 소모가 많은 운동은 아니지만 자세 교정과 집중력 향상에 좋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활을 들고 마냥 서 있는 게 아니라 괄약근을 이용해 단전과 하체에 힘을 주고 표적을 조준하기 때문에 선수들 사이에선 ‘변강쇠 운동’으로 불린다고 해요. (왜인지는 알아서들 생각하시길..)

놀잉's 후기
이사장의 후기 : 한 두발 쏘다보면 계속 쏘고 싶어지는 매력이 있다. 그렇게 힘들지도 않고, 화살이 날아가 꽂힐 때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취미로 삼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액티비티이다. 다만 너무 자유로운 분위기라 안전사고가 걱정되긴 한다. (★★★★☆)

모찌모찌의 후기 : 일단 집에서 가는 거리가 너무 멀어 별 하나 감점. 주변에 카페 말고는 딱히 식사할 곳이 없어서 별 반 개 감점. 하지만 양궁자체는 매력적인 운동임에 틀림없는 사실. 한 발을 쏘기 위해 자세를 갖추고 과녁에 최대한 집중해야 하는데 그 과정이 정말 재밌었다. 집과 가까운 곳에 양궁을 배울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더 배워보고 싶지만 그런 곳이 없어 아쉽. (★★★☆)

ⓒ All Rights reserved in Noling.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지합니다.